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반응형

영국에서부터 코로나 의심 증상을 보였지만 해열제를 먹고 증상을 숨기려고 했던 20대 유학생이 제주국제공항 워크스루 선별진료소에서 발각됐다. 5일 제주도 관계자에 따르면 영국에서 유학중인 제주 10번 코로나 확진자 20대 여성은 3월 말부터 몸살 기운으로 종합감기약을 복용했다고 알렸다.

확진자는 지난 2일 오후 3시쯤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고 확진자는 몸살 기운으로 종합감기약을 복용한 상태였다. 하지만 확진자는 영국에서 인천에 도착할 때까지 코로나 문진표에 관련 사실을 밝히지 않았다. 결국 무증상으로 인천국제공항 검역대를 통과한 확진자는 다음날 오후 5시 40분 김포국제공항에서 아시아나항공을 타고 제주국제공항에 도착했다.

 

 

김포국제공항에서 탑승한 항공편은 아시아나항공 OZ8973편이다. 오후 7시쯤 제주국제공항에 도착한 확진자가 타고 온 아시아나항공 OZ8973편에서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은 승객 17명이다. 제주국제공항에 도착한 확진자는 제주도의 특별 입도 절차에 따라 제주국제공항 워크스루에서 코로나 검사를 받았다.

확진자는 이때도 자신의 증상과 해열제 복용 사실을 밝히지 않았다. 검사를 마친 확진자는 이날 오후 7시50분쯤 도에서 제공한 관용차를 타고 귀가했다. 당시 관용차에는 제주도 특별수송절차에 따라 방호복을 착용한 운전자만 탔었다. 이후 가족과 분리된 공간에서 자가격리 중이었던 확진자는 다음 날인 3일 오후 7시쯤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

확진판정후 한 시간 뒤 제주대학교병원으로 이송됐다. 확진자는 제주도 방역당국의 역학조사가 시작되자 그제서야 자신의 코로나 의심 증상 발현 시점과 해열제 복용 사실을 털어놨다. 확진자는 고의성은 없었고, 영국에서 제주로 오는 동안 마스크를 착용했다고 주장했다. 확진자가 확진 판정을 받기 전까지 의심 증상과 해열제 복용 여부를 밝히지 않았고 문진표를 거짓 작성했다는 것이 논란이 되고 있다.

 

 

최근 해외에서 제주도로 들어온 입도객들이 계속적으로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자 지난달 24일부터 해외 방문 이력자를 대상으로 인천국제공항 수준의 특별 입도 절차를 시행하고 있던중이였다. 이어 해외 방문 이력이 있는 모든 입도객으로 하여금 제주국제공항 도착 후 공항 내 워크 스루 선별진료소에서 즉각적으로 코로나 검사를 받도록 하고 있다.

이번 문제에 대해서 확진자가 의도성을 갖고 제주까지 온 것 같지는 않다며 다만 확진자가 제주국제공항 워크 스루 선별진료소를 통해 확인 후 관리돼 동선이 최소화됐다고 밝혔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