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쿠 밥솥으로 찐 고구마 만들기
고구마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데요, 전자레인지를 돌려 먹기도 오븐에 구워 먹기도 하고, 최근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먹기도 합니다. 다이어트를 해서 어느 정도 감량을 했는데, 일이 바쁘다는 핑계로 운동도 못 다니고 잦은 회식과 야식으로 살이 다시 쪘습니다. 더 이상은 안 되겠다 싶어서 다시 고구마를 이용한 다이어트를 시작하려고 식단을 정했습니다. 닭가슴살이랑 약간의 탄수화물 그리고 꾸준한 운동을 시작하려고 하는데, 생각보다 고구마를 조리하는 게 일이더라고요.
아침은 그냥 일반식으로 먹으니까 상관없는데, 점심 저녁을 닭가슴살이랑 고구마를 먹으려고 식단을 계획하다 보니 생각보다 고구마 양이 많더라고요. 시중에 파는 조리된 고구마도 있는데 가격이 비싸기도 하고, 전자레인지로 하면 골고루 맛있는 고구마를 만들기 어렵고, 그렇다고 팬에다가 굽기엔 양이 많아서 생각한 방법이 바로 쿠쿠 밥솥을 이용한 찐 고구마 만들기입니다. 저희 집은 쿠쿠 밥솥이 있는데, 쿠쿠 밥솥에 만능찜이라는 기능이 있더라고요. 오늘응ㄴ 쿠쿠밥솥을 이용한 찐 고구마 만들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고구마를 잘 씻습니다.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할때는 껍질을 안 먹으면 된다는 생각에 물로만 헹궈서 조리했는데, 쿠쿠 밥솥에 넣고 조리하려고 하니. 쌀 넣고 밥 만드는 밥솥에 흙이라도 묻을까 수세미를 이용해서 열심히 닦아 줬습니다. 그리고 점심, 저녁 도시락으로 챙겨가야 해서 먹기 좋게 잘라서 준비했습니다.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쿠쿠 밥솥에 고구마를 깔아주고, 물을 채워져 있는 게 보일 텐데요. 저는 120ml 정도의 물을 넣어 줬습니다. 일단 고구마 양이 적었기 때문에 종이컵 절반보다 조금 많은 양을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만능찜 기능을 선택해 주면 되는데요. 만능찜을 선택하면 기본 시간이 20분으로 되어있습니다.
만능찜에서 시간을 35분으로 설정해 준다음에 취사 버튼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쿠쿠 밥솥 설명서에는 고구마를 넣기 전에 밑에 채반 등을 이용하라고 했다는데, 저는 그냥 바로 다이렉트로 고구마 넣어 줬습니다. 처음 시도하는 거라 고구마 양을 적게 넣었는데, 다음번에는 몇 개까지 무사히 조리가 되는지 알아봐야겠어요.
쿠쿠가 맛있는 요리를 완성시킨 찐 고구마의 자태를 보세요. 색이 영롱하고 맛도 좋습니다. 닭가슴살이랑 고구마로 식단을 계획했는데, 고구마까지 맛이 없으면 어쩌나 고민했는데, 쿠쿠가 맛있는 찐 고구마를 만들어 줘서 다행입니다.
쿠쿠가 찐 고구마를 완성한다음 고구마를 꺼내면 바닥에 끈적한 아이들이 생기는데요, 물 받아 놓고 시간 지나면 슥슥 잘 닦입니다. 걱정 안하셔도 될것 같아요. 밥솥이 얼마나 전기를 사용 하는지 몰라서 가성비를 따지기는 힘들지만 3일치 먹을 고구마를 미리 만들어 놓는다고 생각하면 가성비도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일단 맛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