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반응형

SNS에서 종종 보았던 테슬라 1%지분 보유 한국인 유튜버 카걸-피터 부부를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구독자 30만명의 자동차 유튜버 카걸 피터 부부. 오늘은 카걸 피터 부부의 거짓말 의혹과 현재 진행상태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11일 영국 BBC 'Top Gear'의 오리지널 한국판 판권을 갖고 있는 자동차 매거진 탑기어 코리아 한 관계자는 피터 박 PD는 외주 PD 중 한 명이었고, 현재는 계약이 해지된 상태로 알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탑기어 코리아 측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계약 위반 및 손해 발생에 대한 법적 조치를 준비 중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카걸과 피터 부부는 누구이길래 이렇게 이슈가 되는걸까요. 카걸 제니와 남편 피터 박은 과거 테슬라 초창기 주식을 1% 소유하고 있다고 자신들을 소개하고, 슈퍼카를 전문으로 하는 리뷰 영상을 유튜브에 올리면서 구독자를 끌어 모았습니다. 여기에 피터 박이 자신을 탑기어 수석 편집자라고 밝히면서 유튜브 채널에 대한 신뢰도까지 얻었습니다.

 

 

지난 5일에는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테슬라 설립 초기에 엘론 머스크의 옆집에 살았던 카걸의 남편인 피터박이 대학교 등록금 정도의 돈을 투자해 테슬라 주식을 매입했다고 그 과정을 설명했습니다. 이어 전 세계 자동차 회사 중 시가 총액 1위인 테슬라 주식 1% 보유설에 대해서는 인터넷에서 너무 와전된 거다. 더 갖고 싶다고 해명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리뷰 영상 중 여러 부분이 각 메이커 공식 영상을 짜깁기 한 것이라는 의혹이 불거졌고, 테슬라가 0.02% 주주까지 공개한 명단에 피터 박의 이름이 없다고 밝혀지면서 사기 의심이 이슈가 된것입니다.

또한 카걸 피터 부부는 유퀴즈 방송 후 유재석을 이용해 그림 판매를 홍보했다는 비판도 받고 있습니다. 카걸 유튜브 채널에는 방송 당일 유퀴즈에 카걸 출연! 페라리 디자이너가 서울에서 영감 받고 그린 자동차 공개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했습니다.

영상에서 이들 부부는 MC인 유재석과 조세호에게 선물한 페라리 인 서울 그림에 대해 설명하면서 유재석과 조세호에게 선물한 페라리 그림이 한국에 온다. 작가의 친필 성명과 고유의 넘버링이 뒷면에 기재된 단 499점만 판매할 예정이니 소장할 기회를 가지시라며 이를 구매할 수 있는 홈페이지 주소를 공개했습니다.

 

 

논란 이후 페라리 인 서울 판매처 프린트베이커리 측은 해당 신작은 작가 대리인 자격을 가진 카걸 측과 계약을 맺고 진행했으며, 현재 발생한 이슈에 대해 추가적인 확인 절차를 거치고 있다라며 카걸 측의 공식입장과 원작 활용 권한 재확인 등 정확한 내용이 정리될 때까지 본 에디션에 대한 사전판매를 일시 중지한다고 밝혔습니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