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반응형

오늘은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하여 추천해드리는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우체국 요금제는 할인이 많지 않아서 알뜰폰을 잘 아는 분들은 선호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도 요금제 중에 괜찮은게 있는지 확인하고 비교해서 요금제를 추천해 보려고 합니다.

먼저 우체국 알뜰폰은 3사망을 이용하고 있으며, 각 망별 회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KT망 : 에넥스텔레콤, 위너스텔, 한국케이블텔레콤, 세종텔레콤

SKT망 : 아이즈모바일, 유니컴즈, 큰사람

LG U+망 : KCTV, 와이엘랜드, 인스코비

반응형

앞서 설명했던 것처럼 우체국은 자체 망이 없습니다. 따라서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통신망이 있으시다면 선택해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요금제 비교 결정요인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데이터 소진 후 속도 (1Mbps의 경우 사용하는데 답답함이 느껴져 제외하였음)

음성/문자 사용양 무시

시니어 요금제 제외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선택이유

태블릿이나 노트북 테더링사용을 위해 사용하기 위해서 추가 데이터 휴대폰을 구매하기 위해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데이터 위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 3사의 요금제로 선택하기는 금전적 부담감이 있었습니다. 우체국 알뜰폰에서는 여러 통신사의 요금제가 있었는데 무제한 요금제 또는 소진 후에도 사용가능한 요금제를 찾아서 비교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우체국 알뜰폰 추천 요금제

KT망 요금제

SKT망 요금제

없음

 

LG U+망 요금제

 

반응형

오늘은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 비교해 보았습니다. 금액적인 부분이 가장 컸지만, 어느정도 금액을 주더라도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필요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1Mbps로 제공되는 요금제는 실질적으로 웹서핑 말고는 사용하는데 큰 답답함을 느껴서 제외했습니다. 

 

2022.11.22 - [다양한 정보] - 우체국 알뜰폰 소개 고객센터 전화번호

 

우체국 알뜰폰 소개 고객센터 전화번호

알뜰폰에 대해 많이들 들어 보셨을 겁니다. 지금 포스팅을 보러 오신 분 들은 알뜰폰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오셨거나, 알뜰폰의 종류를 검색하시다 클릭하고 들어오셨을 겁니다. 기존 3사 휴대

metelwiki.tistory.com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