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반응형

 

반응형

 

8월 30일 이스트시큐리티에의 백신 프로그램 알약의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알약에서 랜섬웨어 탐지 오류가 발생해 PC가 먹통이 되었습니다. 오류는 랜섬웨어 탐지 기능 고도화 적용 후, 랜섬웨어 탐지 기능 오작동으로 인한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알약을 사용하지 않지만, 같이 일하는 직원의 컴퓨터가 먹통이 되었습니다. 월말이라 일도 많고 받아야 할 자료도 많은데 머리가 터질뻔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직원들에게 알약 절대 사용하지 말라고 이야기를 했는데 이런일이 생겨 답답함이 말로 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개인적으로 알계열의 프로그램을 좋아하지 않지만 이번 사건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심지어 기업용 알약이 있다는 것도 이번에 알았습니다. 별의별 방법을 다 사용했지만 먹통이 된 PC를 복구할 수 없었습니다. 결국 이스트시큐리티에서 올려준 수동조치툴을 이용해서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안전모드 접속방법

먼저 수동조치툴을 사용하려면 안전모드로 부팅을 해야 합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PC나 노트북에서 강제 재부팅을 3번 시도하면 안전모드로 부팅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및 윈도우 11 안전모드 진입 방법

 

Windows 안전 모드에서 PC 시작

안전 모드로 전환하기 위해 설정을 열 수 없는 경우, Windows 로그인 화면에서 장치를 다시 시작하세요.   Windows 로그인 화면에서 Shift 키를 누른 채 Power  > 다시 시작을 선택합니다. PC가 옵션 선택

support.microsoft.com

윈도우 7 안전모드 진입 방법

 

 

Windows 7에서 안전 모드로 부팅하기 [Step by Step]

소개 이 문서에서는 Windows 7에서 안전 모드로 부팅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안전 모드는 제한된 파일 및 드라이버 집합을 사용하여 Windows를 시작합니다. 안전 모드에서는 시작 프로그램이 실행

support.microsoft.com

 

수동조치툴 실행

ALYacPublicTroubleshooter.exe
0.35MB

 

 

다운로드 후 재부팅

 

반응형

 

이스트시큐리티 공지사항

아래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 대부분의 알약 공개용 사용자 분들은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업용 제품은 본 이슈와 무관합니다.)

금일 발생한 오류는 랜섬웨어 탐지 기능 고도화 적용 후, 랜섬웨어 탐지 기능 오작동으로 이한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본 오류로 인하여 사용자 PC에 전혀 손상을 끼치지 않으며, 아래 가이드에 따라서 조치시 즉시 정상 복구 됩니다. 

즉시 복구를 희망하실 경우 아래 수동 가이드를 참고하여 조치 가능하며, 빠른 시간 내 자동 업데이트를 통하여 원상 복구 할 수 있도록 책임 있는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