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cle thumbnail image
Published 2019. 10. 31. 14:42

색 바랜 옷 복구 방법

 

사람마다 좋아하는 옷이 한두개씩 있으시잖아요. 저같은 경우는 좋아하는게 있으면 음식도 하나만 계속 먹고, 옷도 그렇고 하나만 계속 입게 되더라구요. 다른 옷보다 손이 먼저 가는 옷들 집에 하나, 둘씩은 있을겁니다. 그런데 색이 있는 옷을 즐겨 입다도면 잦은 세탁으로 옷에 색이 빠지게 됩니다. 그렇다 보면 입지 못하고 물빠진 옷은 버리게 됩니다. 아끼는 옷을 버리기는 안타깝고, 입자니 태가 안나서 고민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색 바랜 옷을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 보려고 합니다. 

 

 

색 바랜 옷 복구 방법 컬러 옷

 

빨간색, 노란색, 녹색 등의 단색의 옷이 물이 빠진 경우는 식초와 물만 있으면 선명함을 다시 찾을수 있습니다. 물과 식초를 4:1 비율로 섞은 후에 30분 동안 옷을 담가 놓게 되면 물 빠진 옷을 선명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색 바랜 옷 복구 방법 검은색 옷

 

검은색 옷은 식초보다 맥주를 이용하여 색상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색이 바랜 검은색상의 옷을 맥주에 10분 정도 담근 후 휑궈서 널어주면 잃어버린 색상을 되 찾을 수 있습니다.

 

색 바랜 옷 복구 방법 흰색 옷

 

땀을 많이 흘리거나 옷을 여러번 입다 보면 흰옷이 약간 누렇게 변하는 걸 볼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끓는 물에 색바랜 옷과 레몬 껍질을 넣은 후에 삶아주면 본래의 밝은 색상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