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article thumbnail image
Published 2020. 1. 4. 22:35
반응형

벌나무는 단풍나무과의 낙엽소교목인 산겨릅나무를 말합니다. 어린 순이나 잎을 따서 나물로 먹거나 차로 다려 먹습니다. 벌나무는 지역에 따라서 산겨릅나무, 산저릅나무, 산청목, 봉목, 청해목으로도 다양한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벌나무는 우리나라와 동부 시베리아, 중국 북동부에 자생합니다. 오늘은 벌나무 효능 포스팅입니다.

벌나무는 높은 산의 서늘하고 습기찬 골짜기나 계곡에 자생하며, 벌들이 많이 모여든다고 해서 봉목(蜂木) 이라고도 부릅니다. 벌나무는 키 높이가 약 10~15m까지 자라는데 어린 가지는 껍질이 매끈하고 깨끗해 보이면서 조직이 연하고, 다 자라고 나면 세로로 줄이 많이나게 됩니다. 벌나무는 효능이 많습니다.

잎은 넓은 계란형으로 길이가 7~16㎝이고, 가장자리가 3~5개로 얕게 갈라진다. 잎자루는 잎길이의 반 정도이며 털은 없습니다. 벌나무의 꽃은 5월에 피고, 9월에서 10월에 걸쳐 길이 3㎝ 정도의 열매가 익어서 수평까지 벌어집니다.  벌나무는 잎과 열매 줄기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벌나무의 나무껍질은 섬유가 발달되어 있어서 새끼로 이용하기도 하고, 목재는 가구재 등으로도 사용합니다. 벌나무는 간 건강 효능이 있습니다. 간 건강 효능은 벌나무의 대표적인 효능입니다. 간염이나 간경화 등을 치료하는데에 도움이 되고 간 기능 개선에 효과가 좋습니다. 간기능에 효능이 좋은 벌나무 입니다.

또한 벌나무는 독성이 없어서 체질과 상관없이 복용을 할 수 있어서 평소에 술을 자주 드시는 분들이나 간이 좋지 않은 분들, 만성피로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드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벌나무는 임산부분들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출산을 하고 붓기가 빠지지 않아서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벌나무 묘목의 잎과 줄기 등을 달인 물을 아침, 저녁으로 먹게 되면 혈액순환이 잘되고 이뇨작용이 잘 되면서 붓기도 자연스럽게 빠지게 됩니다. 우리몸의 면역 시스템에 이상이 생겨서 외부로 이상 반응이 나타나는 것을 알레르기 라고 합니다. 벌나무는 알레르기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벌나무는 항알레르기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각종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 하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벌나무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는데에 도움이 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고 혈압을 낮춰주는데에 효과가 좋습니다.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벌나무 효능입니다.

이로인해  벌나무는 고혈압이나 뇌졸중,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의 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에 효능이 있습니다. 벌나무에는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평소에 잠을 잘 못이루거나 잠을 자도 개운하지 않았던 분들이 자주 섭취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벌나무는 이뇨작용을 해주어서 우리 몸에 쌓여있는 독소를 흡착하고 이를 몸 밖으로 내보내 주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이뇨작용이 잘 되면서 신장 기능 개선에도 도움이 되고 평소 소변을 잘 보지 못하는 분들이나 몸이 잘 붓는 분들이 섭취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붓기를 빼주는 벌나무 효능입니다.

 

 

 

벌나무는 독성이 없어서 크게 부작용이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과하게 섭취하시면 복통이나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적당량을 꾸준히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간 건강에 효능이 좋은 벌나무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포스팅 했습니다. 과하지 않은 섭취로 효능을 잘 챙겨가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