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반응형

묵주기도는 주로 기독교에서 사용되는 기도 방법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묵주기도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묵주기도 법에 대한 이해

묵주기도란

묵주기도는 기독교 신자들이 사용하는 기도 방법 중 하나로, 주로 로마 가톨릭교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이 기도 방법은 성경의 구절을 반복적으로 묵상하며, 동시에 기도를 통해 하나님과 교회의 기도 공동체와의 교감을 강화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묵주기도의 기본 원리

묵주기도는 주로 5부 구성으로 이루어집니다. 5부는 각각 '성부, 성자, 성령, 성도, 신비'를 상징하는 기도 구성요소입니다. 이때, 각각의 기도 구성요소를 반복적으로 묵상하고, 말씀과 기도를 통해 순간을 묵상하고 집중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묵주

 

묵주란

묵주기도를 수행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된 묵주(rosary)라는 기도 도구가 사용됩니다. 묵주는 보통 구슬과 십자가로 이루어져 있으며, 묵주의 구슬 수는 성공의 수와 같은 10개씩 묶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묵주기도의 단계

예배의 시작 십자가를 잡고 아버지의 기도를 하며 시작합니다.

1부 주님의 기도와 아멘을 10번씩 반복하면서 첫 번째 큰 구슬을 만날 때까지 진행합니다.

2부 성모의 기도와 아멘을 10번씩 반복하면서 두 번째 큰 구슬을 만날 때까지 진행합니다.

3부 영의 기도와 아멘을 10번씩 반복하면서 세 번째 큰 구슬을 만날 때까지 진행합니다.

4부 예수님과 마리아 성모와 함께하는 찬미 기도와 아멘을 10번씩 반복하면서 네 번째 큰 구슬을 만날 때까지 진행합니다.

5부 우리 자신을 성령으로 인도하는 기도와 아멘을 10번씩 반복하면서 다섯 번째 큰 구슬을 만날 때까지 진행합니다.

마지막 성모의 기도를 마치며 묵주기도를 마무리합니다.


묵주기도의 의미와 효과

묵주기도는 성경의 말씀을 묵상하고, 하나님과의 소통과 교회의 기도 공동체와의 교감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집중과 명상을 통해 신앙적인 성장과 평안을 찾을 수 있으며, 개인적인 기도 시간을 더욱 의미있게 만들어줍니다.

 

 

묵주기도는 기독교 신자들에게 많은 의미를 담고 있는 기도 방법입니다. 성경의 말씀과 기도를 반복적으로 묵상하고 묵주를 통해 집중하여 하나님과의 교감을 높이는 데에 도움을 주는 이 기도 방법은 수많은 기독교 신자들에게 안식과 평안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